반응형
가수 임영웅이 일냈습니다. 자신의 만든 자작곡 ‘모래 알갱이’로 빌보드 차트에 6주 연속 진입했습니다.
임영웅은 자신이 직접 만든 자작곡으로 미국 빌보드에 도전하고 진입했습니다. 빌보드에 진입하고 6주 연속 차트에 진입한 것입니다. 23. 7. 27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29일 자)에 따르면,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59위에 올랐습니다.
모래알갱이는 지난주 7월 22일 보다 두 계단 하락한 순위지만, 6주 연속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K-팝의 위상이 임영웅을 통해 다시 한번 관심을 끌기 시작한 것입니다. 임영웅의 두 번째 자작곡인 ‘모래 알갱이’는 지난달 6월 5일에 발매가 되었는데요. 임영웅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와 자신이 직접 분 휘파람이 들어가 있어 주목을 받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발매 후 많은 기록들을 수립했는데 빌보드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서 앞으로 더 기대가 됩니다. 얼마 전 폭우로 피해를 입은 피해민을 위해 기부도 하고 좋은 가수로 좋은 일 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임영웅 다른 기사 - 임영웅 신곡 1억뷰 돌파 기부 천사 영향력 손흥민 팬카페
2023.08.03 - [분류 전체보기] - 뉴진스 미국 빌보드 차트 200 1위